January 21, 2011

January 17, 2011

NAVER POP3 환경설정

메일 로그인 후 환경설정 - pop/smtp 설정 참조

HotmailDAV의 대체 POP3 프로토콜 설정 안내

<< Outlook 2007 버전 >>
1. Outlook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상단의 도구 – 계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새로 만들기” 를 클릭한 후 Microsoft Exchange, POP3, IMAP 또는 HTTP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3. “수동으로 서버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 구성”에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 후 “인터넷 이메일”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 하여 아래의 정보를 입력 합니다.
1) “사용자 이름”에 고객님의 성함, “전자 메일 주소”에 설정할 Windows Live Hotmail 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2) “서버 정보” 아래의 계정 유형에서 “POP3”를 선택합니다.
3) 받는 메일 서버에 pop3.live.com 을 입력합니다.
4) 보내는 메일 서버에 smtp.live.com 을 입력합니다.
5) 로그온 정보 아래의 “사용자 이름”에 고객님의 Windows Live Hotmail 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6) “암호”에 해당 Hotmail 계정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7) 만약 다른 사람과 공유하여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암호 저장”란에 체크하지 않습니다.
8) “SPA(보안 암호 인증)를 사용한 로그온” 에 체크 하지 않습니다.
6. 오른쪽의 “기타 설정”을 클릭합니다.
7. “보내는 메일 서버” 탭을 클릭하여 “보내는 메일 서버(SMTP) 인증 필요” 와 “받는 메일 서버와 동일한 설정 사용”에 체크합니다.
8. “고급” 탭을 클릭하여 서버 포트 번호 아래에 다음 정보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1) 받는 메일 서버 (POP3) 박스에 995를 입력합니다.
2) 보내는 메일 서버 (SMTP) 박스에 25를 입력합니다.

* 참고: 만약 고객님의 네트워크 혹은 ISP에 의해 25 포트가 차단되었다면, Outlook 2007의 경우 포트 587을 입력합니다.

3) 받는 메일 서버(POP3) 아래의 “암호화된 연결(SSL) 필요”에 체크하고 보내는 메일 서버(SMTP) 아래의“암호화된 다음 연결 방식 사용”에서 TSL 혹은 자동을 선택합니다.

9. 다음을 클릭한 후 마침을 클릭하면 완료 됩니다.

January 16, 2011